GreenPoint Realty, LLC

Blog

Blog

August 27 , 2018

투자용 주택 렌트 관리에 대한 Q&A

* 파인힐 리얼티에서 하는 렌트/관리에는 어떤 일이 포함되어 있나요?

저희가 투자용 주택소유주를 대신하여 하게 되는 일은

세입자를 찾는 일, 리스 계약서를 작성하는 일, 세입자와 의사소통, 수리요청 및 점검 이행, 이사 들고 나갈 때의 웤스루 및 보증금 반환에 관한 일,  집주인을 대신하여 HOA와 의사소통 등을 소유주와의 독점계약에 의해서 하게 됩니다.

 

*투자용 주택을 꼭 전문회사에 맡겨야 좋은 이유가 있나요?

집을 렌트 하면서 세입자와 집주인 사이의 많은 시시비비의 요소들이 있고,  때로는 법적인 분쟁까지도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통례, 관례, 법적인 범위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축적된 경험이 많은 전문회사에 렌트 관리를 맡기고 그 과중한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투자용 주택을 소유한 투자자의 현명한 선택입니다.

 

*파인힐 리얼티에서 하는 세입자의 자격심사란 어떤 것인가요?

세입자의 크레딧 점수 및 분석, 직업과 수입증명, 과거 렌트 했던 기록, 범죄기록  등의 일련의 검증작업을 하게 됩니다.

 

*파인힐 리얼티가 다른 렌트/관리 전문회사와 다른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파인힐  리얼티는 지난 12년간 투자용 주택을 관리하는 일을 내 집을 관리하는 마음으로 해 오고 있습니다.  저희가 관리하는 투자용 주택의 세입자들의 거의 99%가 렌트비를 늦지 않고 제 날짜에 내고 있습니다.

가장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일은, 세입자에게서 수리 요청이 오면 바로 수리회사를 보내지 않고 가능한 저희 필드매니저가 방문해서 확인한 후 꼭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만 수리의뢰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거의 40%이상의 불필요한 수리비를 홈 오너들을 위해 줄이고 있습니다.

 

*투자용 주택 구입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1.HOA(Home Owner’s Association)에서 렌트에 관한 허가 및 금지조항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2.렌트에 관한 수요가 공급보다 많은 지역인지 지역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나 경험, 지식이 필요합니다.

3.렌트시 수입과 지출에 대한 정확한 수치를 근거로 한 연 투자수익률을 확인해야 합니다.

 

 

*투자용 주택의 수익률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부동산 구매를 통한 투자개념을 고려할 때 연 투자 수익룰과 시세차익을 고려해야 합니다. 연 투자 수익률이란 다른 표현으로 그 돈을 은행에 예금했을 때 받게 되는 연 수익률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20만불을 은행에 예금하거나 CD로 두었을 때 연 수익률이 1.24%정도 된다고 한다면 부동산의 연 투자 수익률은 6-8%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 투자수익률 이외에  시세차익으로 벌게 되는 수익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용 주택을 15만불에 사서 10년후에 25만불에 팔게 된다면 10만불의 시세차익을 보게 됨으로써 연 투자수익률과 시세차익의 두마리 토끼를 잡게 되는 셈입니다.

 

*투자용 주택의 수익률이 다른 투자상품과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강점이라고 말할 수 있나요?

투자상품이라고 하면 주식, 금, 채권, 연금, 적금 등의 여러 형태들을 들 수 있는데, 이 가운데 모든 상품이 투자의 개념과 일치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적금이나 연금은 안정성은 있으나 물가상승률보다 낮은 이자율로 오히려 돈을 굴려서 원금을 늘어나게 만드는 것보다 시간이 갈수록 원금이 줄어 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주식이나 채권 등은 줄타기를 하는 느낌으로 원금을 모두 잃어버릴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반면에 부동산은 눈에 보이는 건물을 사서 소유하면서 매달 렌트 수익을 갖게 되고 나중에 팔 때에는 어느 정도 시세 차익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어떤 투자 상품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매력적인 투자처가 된다고 봅니다. 렌트 수요가 많은, 좀 더 발전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골라 자신의 분수에 알맞은 투자를 한다면 안성맞춤의 은퇴계획이 될 것입니다.